용산 맥주축제 그레이트 코리안 비어 페스티벌 후기 가격 정보


용산 맥주축제 그레이트 코리안 비어 페스티벌 후기 (가격 및 티켓)


바로 어제! 몇시간 전에 다녀온 용산 맥주축제 그레이트 코리안 비어 페스티벌 후기 올려볼께요




이번 용산 맥주축제는 9월30일부터 10월 3일까지 

총 4일간 용산 아이파크몰 야외 광장에서 진행됩니다.

수제맥주(크레프트 맥주) 판매가 주요 행사이며 

맥주와 함께 하면 좋은 여러 푸드들도 판매하고 있어요 

그리고 분위기 띄워주는 라이브 뮤직 공연도 이루어진답니다.


맥주 가격은 업체마다 다 다른편인데 

약 5000원에서 6000원 정도를 잡으시면 되요.

제가 먹고온 맥주 가격은 각각 적어두겠습니다. 




첫날인 9월 30일 저녁 8시 40분 쯤 도착했어요.

이번 용산 맥주축제 그레이트 코리안 비어 페스티벌에서 가장 아쉬웠던건

운영 시간인데요 

오후 1시부터 밤 10시까지랍니다.



금,토,일 같은 경우는 밤 11시까지 해도 되지 않을까 싶은데..

밤10시까지만 하니 금요일 같은 경우는 시간이 짧게 느껴져 아쉽더라구요

하지만 주말에 가실 분들은 오후부터 가서 즐길 수 있으실테니 

밤 10시까지 충분히 맛있는 맥주를 드시길 바래요.




일단 입장 티켓 같은건 따로 없습니다.

용산 아이파크몰 야외 광장이 오픈되어 있기 때문에 

입장 티켓이 있을수가 없죠~ ㅎㅎ


맥주를 구입할때는 각각의 맥주 업체 부스에 줄서서 카드로 결제하면 되요

현금결제는 안되고 오직 카드 결제만 가능하답니다.


그레이트 코리안 비어 페스티벌에 참가한 브루잉 업체들은 

9월30일-10월1일, 이렇게 이틀과

10월2일- 10월 3일 이렇게 이틀씩 참여하는 업체가 나눠져 있어요 

물론 30일부터 3일까지 4일 내내 참여하는 업체도 물론 있답니다.


고로 원하는 수제맥주 업체가 언제 몇일날 참여하는지 꼭 체크하고 가셔야 헛탕치시는 일 없으실꺼에요




<Sep 30th & Oct 1st> 9월 30일 10월 1일 참여 업체 


Playground Brewery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

Galmegi Brewign Co. 갈매기브루잉

The Hand and Malt Brewing Company 더 핸드 앤드 몰트 브루잉 컴퍼니

Amazing Brewing Company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Magpie Brewing Co. 맥파이 브루잉 컴퍼니

Brew One Brewing Co. 브루원

Barbarosa Brau 바바로사 브로이

Kabrew 카브루

Korea Craft Brewery 코리아 크래프트 브류어리

Jejusien 제주지앵

The Booth Brewing Co. 더부스 브루잉

Budnamu Brewery 버드나무 브루어리

Levee Brewing Company 레비 브루잉 컴퍼니

Gorilla Brewing Company 고릴라 브루잉 컴퍼니

Goose Island 구스 아일랜드

Abnormal Beer Company 앱노멀 비어 컴퍼니







<Oct 2nd & Oct 3rd> 10월 2일 - 10월 3일 참여 업체 


Playground Brewery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

Galmegi Brewign Co. 갈매기브루잉

The Hand and Malt Brewing Company 더 핸드 앤드 몰트 브루잉 컴퍼니

Amazing Brewing Company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Magpie Brewing Co. 맥파이 브루잉 컴퍼니

Brew One Brewing Co. 브루원

Barbarosa Brau 바바로사 브로이

Kabrew 카브루

Korea Craft Brewery 코리아 크래프트 브류어리

Jejusien 제주지앵

The Booth Brewing Co. 더부스 브루잉

Hidden Track 히든트랙

Brooklyn Brewery 브루클린 브루어리

Brewdog 브루독

Unibev 유니베브

Czech Beer Int’l 체코비어 인터내셔널









플레이그라운드, 갈매기, 더 핸드 앤 몰트, 어메이징, 맥파이, 브루원, 바바로사, 카브루,

코리아 크래프트, 제주지앵 , 더 부스

이렇게 11개 업체는 4일 내내 참여합니다.





가장 먼저 갈매기 브루잉의 에스프레소 바닐라 스타우트를 마셨어요 

가격 6000원




이름 처럼 이때까지 마셔본 스타우트 중 커피맛이 가장 진하게 났어요 

진한 커피맛의 스타우트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강추에요 

흑맥주 좋아하는 저는 정말 맛있었습니다

(친구는 맛 없다고 했음 ㅋㅋ)


 


친구는 고릴라 브루잉의 라즈베리 위트를 첫잔으로 마셨어요 

가격 5000원


라즈베리 위트라고 해서 라즈베리 맛이 세게 날꺼라고 기대하심 안되요 

여기 과연 라즈베리 뭐시기라도 들어갔으려나싶을 정도로 

맛이 거의 안느껴진답니다 ㅎ 

그냥 살짝 푸르티함이 느껴지는 정도에요 


하지만 맛있음 ㅋㅋ 




스탠딩 테이블에 서서 마셔도 되고 

용산 아이파크몰 광장 야외 계단에 앉아서 마셔도 되요 

광장 계단이 넓어서 자리 걱정은 안해도 되니 좋더라구요 



용산 맥주축제 그레이트 코리안 비어 페스티벌 후기 (가격 및 티켓)


브로셔에 각 브루잉 업체별 판매 맥주들이 상세하게 적혀있어요 

어떤 맥주를 마셔야 할지 모르겠다면 이 브로셔를 참고하시면 되실꺼에요 




인기 많았던 갈매기 브루잉 부스 

브루어 분들이 친절하게 응대해주셔서 좋아요 

갈매기 부스 뿐만 아니라 모든 부스가 다 그랬어요 




왜인지 모르겠지만..

이렇게 튜브가 잔뜩 걸려있던 더 핸드 앤드 몰트 브루잉 컴퍼니 

저희가 있었을때는 줄이 가장! 길었던 부스에요 




저는 모카 스타우트로 

친구는 엑스트라 페일 에일로 선택했어요 

가격은 둘다 5000원 



바로 맥주잔에 따라주심 




여기 더 핸드 앤 몰트 브루잉 컴퍼니의 엑스트라 페일 에일 맛있더라구요!

페일에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 


헌데 모카 스타우트는 살짝 밍밍했어요.





9시 30분쯤 되니..


음식이 많이 남은 푸드부스에서 1+1 및 떨이 장사를 시작했어요 ㅋㅋ


원래는 바토스에서 파는 나쵸 (가격 7000원) 먹고싶었으나

나쵸는 품절이라기에..

그럼 스모키러버스에 가서 치즈감자튀김을 사먹으려 했더니 (가격 5000원)

줄이 너무 길더라구요 ㅠㅠ

푸드 부스는 스모키러버스가 가장 길었어요...

물어보니 20분은 걸릴꺼라는 얘기에 포기..

하..


그렇게 돌아서려 하는데 ㅋㅋ

소세지 1+1을 한다는 소리가 들려 소세지 사고 

떡볶이도 공짜로 받았어요 ㅋㅋ

 소세지 가격은 3000원인데.. 육즙 나오는 유럽 스타일의 소세지 기대하시면 안되구요 ㅋㅋ

그냥 일반 우리나라 스타일의 ㅋㅋ 소세지 입니다

1+1으로 먹었으니 아쉬운건 없었어요 


헌데 떡볶이는.. 진짜.. 맛없.....

이건 소세지 사고 공짜 덤으로 받은거라 욕은 안했습니다 ...ㅋ....

돈주고 사먹었으면 화냈을지도...




10시 마감 직전 마지막 한잔을 사러 간 고릴라 브루잉 부스 

하.. 저 부산 가면 고릴라 펍 꼭 갈꺼에요 ㅠㅠ

서울에도 생기면 좋겠음 ㅠㅠ


고릴라도 인기많았던 부스 중 한곳이였어요 




고릴라 부루잉의 크래프트 비어 가격은 모두 5000원으로 동일합니다.




저는 고릴라 브루잉 에서도 스타우트 선택 ㅋㅋ


이날 용산 맥주축제 그레이트 코리안 비어 페스티벌에서 3잔 다 스타우트만 마셨는데요 

고릴라 스타우트가 가장 맛있었어요! 

시간만 더 됐으면 다른 브루잉의 스타우트들도 다 마셨을텐데 ㅠㅠ

아쉬움 ㅠㅠ




용산역 아이파크몰 광장 계단을 가득 채운 사람들 

다들 한손에 맥주를 들고~



앞에 이렇게 스탠딩 테이블도 곳곳에 있어요 

10시가 되면 부스들이 딱 문닫기 시작하니 

맥주를 더 드실 분들은 

10시 전에 미리 미리 맥주를 사두는게 좋아요~



주말에 비가 온다고 하던데 

비오면 이거 페스티벌 완전 망칠텐데..

비 안오고 무사히 잘 넘어가면 좋겠네요 

수제맥주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서 이렇게 수제맥주 축제가 계속 이어지는게 너무나 좋아요 

시간 되면 주말에 한번 더 가고 싶은데 갈수있을지 모르겠네요..


다들 맛있는 맥주 즐기시길! 


포스팅이 도움이 됐다면 아래 공감 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