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북부 여행, 치앙마이 숙소 서울 게스트하우스, 썬데이마켓 구경, 유심칩 구입


태국 북부 여행, 치앙마이 숙소 서울 게스트하우스, 썬데이마켓 구경, 유심칩 구입

 

 저녁 7시30분쯤 도착한 치앙마이 숙소 서울게스트하우스

이전에 썼던 포스팅에서 말했던것처럼 부킹닷컴이랑 아고다에서 저렴한 치앙마이 숙소들을 찾다가

서울게스트하우스 seoul guest house 라는 딱 봐도 한국사람이 운영하는것 같은 이름의 숙소가 있기에

그래 여기가서 치앙마이랑 빠이에 대한 정보를 좀 얻고 움직이자~ 하고 찾아간거였다

 

다행히 방은 있었고, 6인실 여성 전용 도미토리가 300바트 약 4500원 정도.

남성 전용 도미토리도 있었고 더블룸도 하나인가 두개 있었던곳이였다

 


 

 

 

 


와이파이도 사용 가능하고!

헌데... 왜그랬는지;;; 이 게스트하우스 사진 찍은게 달랑 이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적혀있던 화이트보드뿐이다;;

나름 괜찮았던곳인데;;

 

그래서 부킹닷컴에서 사진 가져왔음!

 

 

 

총 3층 건물이였고 2층과 3층에 게스트룸이 있었다

여기는 입구에 들어가면 바로 신발벗고 들어가게 되는 거실 같은 공간

이곳에서 책도 보고 쉬면 된다

 

 

 

그리고 계단을 통해서 위로 올라간다

여성 도미토리는 3층에 있었다

 

 

 

여기가 6인실 도미토리룸

그냥 딱 일반적인 6인실 도미토리 사이즈였다

에어컨과 선풍기가 있었다

 하지만 오전 10시부터 오후4시인가?5시인가? 아무튼 데이타임 중에는 에어컨은 사용하지 못하게 되어있다

대부분 그 시간에는 밖에 나가있으니 큰 불편함은 느끼지 못했다

 

1층침대에는 커텐도 쳐져 있어서 괜찮았고 (물론 난 2층침대를 사용했지만 ; )

 

 

 

 

여기는 화장실 사진인데; 부킹닷컴에도 화장실 사진이 이거하나뿐이다

뭐 그냥 평범한 화장실의 모습;

샤워기는 저렇게 되어있고 옆에 보일러 틀어서 온수 사용이 가능했다

세면대와 변기도 옆에 있었고

나쁘지도 좋지도 않게 딱 평범한 게스트하우스의 모습이였다

화장실은 각 층에 하나씩 있었다

 

 

위치는 치앙마이 구시가지 안쪽인데

왓프라씽 바로 근처라서 찾기가 정말 쉬웠고 돌아다니기 좋았다

특히 숙소에서 나와 바로 썽태우 잡을 수 있는것도 좋았고

썬데이 마켓이 열리는 골목도 바로 한블럭 앞이라서 편했다

 

위 지도에서 왓프라싱 사원 앞으로 쭉~ 뻗어있는 길이 치앙마이 구시가지의 메인로드이다 (썬데이마켓이 열리는곳)

 

 

아 아무튼! 당연히 주인이 한국사람일꺼라 생각하고 도착한 치앙마이 서울게스트하우스는

왠걸.. 중국인이 주인이였다.. 알고 보니 몇달전에 주인이 바꼈다고..ㅋㅋ

하지만 그 중국인 주인도 정말 친절했고 왔다 갔다 할때마다 인상좋게 말 걸어주고 불편한점은 하나도 없었다

가격도 저렴하고 자는데도 불편한것 없었고 시끄럽지도 않고 괜찮았던 치앙마이 숙소였다

 

 

태국 북부 여행, 치앙마이 숙소 서울 게스트하우스, 썬데이마켓 구경, 유심칩 구입

 

그렇게 방에 체크인을 하고 짐을 두고 같은 방에 나보다 살짝 먼저 들어와 있던 홍콩친구와 이 얘기 저얘기를 좀 하다가

그녀도 저녁을 먹지않았다는 말에 같이 밖에 나가 썬데이마켓 구경도 하고 저녁을 사먹기로 했다

치앙마이에서 일요일에만 볼 수 있는 썬데이마켓

방콕에서 보던 야시장과 뭔가 좀 다르려나 기대를 좀 했는데..

솔직히 크게 다른건 없었다 분위기도 비슷하고 파는물건도 거의 같았고

그냥 야시장 구경일뿐~

 

 

 

 

시장 좀 구경하다가 팟타이를 사먹기로 했다

태국에 여행가는 이유 중 하나

이 길거리 팟타이가 먹고싶어서!

 

태국은 지금까지 4번을 갔는데 생각해보면 4번 다 도착하자마자 첫끼는 길거리팟타이였던것 같다

 

 

 

팟타이 가격은 45바트

역시.. 이맛이지!!

이게 태국의 맛이지!!를 느끼며 맛있게 먹었다

 

 

 

성정체성이 의심되던 아저씨가 하던 주스가게에서 수박주스도 하나 사들고

 

 

 

수박주스 가격은 30바트

 

팟타이를 먹은 후 수박주스로의 입가심이야 말로 최고의 궁합이다

 

 

태국 북부 여행, 치앙마이 숙소 서울 게스트하우스, 썬데이마켓 구경, 유심칩 구입

 

세븐일레븐 편의점에 가서 유심카드를 구입했다

아오.. 이 유심칩 구입하려고 치앙마이 구시가지에 있는 세븐일레븐을 3군데나 갔었다

바로 근처에 있던 세븐일레븐에 가니 다 팔렸다고 하고..

구글맵으로 근처에 있는 세븐일레븐에 가니 거기도 다 팔렸다고 하고..

세번째로 찾아간 세븐일레븐에서야 드디어! 이 3g 투어리스트 유심카드를 찾을 수 있었다

 

 

 

*혹시 우리처럼 세븐일레븐에 투어리스트 유심칩 품절이 되어 여기저기 헤맬 사람들을 위해

치앙마이 구시가지 쪽 세븐일레븐 위치 3군데가 표시되어있는 지도 표시해서 올립니다 *

 

가격은 299바트

3g 데이터는 1기가 인가? 아무튼 아주 넉넉하게 포함되어있었다

설치는 구입하면서 편의점 직원에게 직접 세팅해달라고 하면 어딘가에 전화하고 뭐 문자 보내고 하면서

알아서 다 해준다

 

내껀 금방 끝났는데 홍콩소녀는 무언가 문제가 있는지.. 설정하는데 한참이 걸려서

편의점에서 거진 30분을 기다렸던것 같다

그래도 시원해서 기다릴만했음 ㅋㅋ

 

그렇게 썬데이마켓 구경도 하고 저녁도 사먹고 유심칩도 구입하고 편의점에서 물 한병 사들고 숙소로 돌아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