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앙마이 님만해민 맛집 스마일리 키친, 일본음식집


치앙마이 님만해민 맛집 스마일리 키친, 일본음식집

청도이, 씨야국수와 더불어 밥먹으러 자주 가는 님만해민 3대장(물론 나한테만 3대장ㅋㅋㅋ)

중 한곳인 스마일리키친

 

 

가게 간판이 크지 않고 가게가 뭐라해야하나 안쪽에 들어가 있는 스타일이라

자세히 보고 지나다니지 않으면

여기에 스마일리 키친이라는 일본음식점이 있는지 잘 알기도 어렵다

 

위치는 님만해민 소이3에 자리잡고 있으며

꾸로띠 guu roti 가게 골목으로 들어가면 거의 바로 오른편에서 찾을 수 있다

 

저렇게 동그라미 흰색 간판이 있는 집이 스마일리 키친

 

 

가게는 그렇게 큰편은 아니지만 에어컨 나오는 안쪽에도 테이블이 한 8개? 정도 있고

바깥쪽에도 테이블이 4개? 정도 놓여져 있다

물론 나는 단 한번도 에어컨 바람 없는 바깥에는 앉아본적 없음

일본인이 운영하는 일본음식점으로 무슨 메뉴를 시켜도 다 평균 이상을 한다.

2년전 한달살이를 했을때도 자주 왔던 맛집인지라

이번에도 일주일에 한번씩은 계속 찾고 있다

 

 

점심 식사는 11시 30분 부터 3시까지

라스트 오더는 2시 30분

저녁 식사는 5시 30분부터 9시 30분 까지

라스트 오더는 9시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것! 일요일 휴무!!!!!!!!

 

 

이번에 치앙마이 살이를 다시 시작하고 며칠 되지 않아 찾아갔던 스마일리 키친

사실 점심에만 먹을 수 있는 오늘의 메뉴 런치박스를 먹으려고 했으나..

아.. 토요일이였다..

토요일에는 런치박스가 안된다..

주말이라는걸 아예 생각치 않고 찾아갔더라..

치앙마이에서 지내면 요일 날짜 감각이 제로가 됨..

그래서 뭘 시킬까 고민하고 고민하다가

돼지고기 생강 볶음과 돼지고기 가지 볶음 중 선택을 못하던 상황

결국 일본인 사장님에게 이거 두개중에 뭐가 더 맛있어요? 라고 물었고

사장님은 돼지고기 가지볶음을 추천해 주어 그걸로 주문했다

 

 

스마일리 키친이 좋은 이유 중 하나는

이렇게 얼음 담긴 시원한 우린 물을 내어준다는것

이게 무슨 차인지는 확실히 모르겠다 ㅋㅋ

우롱차인가? ㅋㅋ

아무튼 보리차 결명차자 같은게 땡길때가 있는데

그럴때 스마일리 키친가서 밥 시키고 물 마시면 됨 ㅋㅋㅋ

 

치앙마이 님만해민 맛집 스마일리 키친, 일본음식집

 

따란따란~~

돼지고기 가지볶음 정식!

밥과 미소국이 함께 나온다

 

 

과연 이거 맛있으려나? 두근두근하며 먹었는데

오!! 역시나!! 맛있쟈나!!!!!!!ㅋㅋㅋㅋ

양념도 딱 일본 스타일

돼지고기 질기거나 하는것없이 적당하게 잘 조리되었고

가지도 양념이 고루 배어서 참 맛있었다

물론 나는 물컹한 식감의 가지를 좋아하는 사람이기에 맛있게 먹었음 ㅋㅋ

하긴 가지 싫어하는 사람은 이거 시키지도 않겠지

 

된장찌갠는 아니지만

된장국이 있으니 밥 먹는 맛이 난다

특히 스마일리 키친의 밥은 안남미가 아니라서

한국의 밥이 그리울때면 먹으러 가기 좋다

그렇다고 해서 또.. 퀄리티 뛰어난 쌀은 또 아님 ㅋㅋ

 

 

며칠 뒤 (사진을 보니 9일 수요일이였네 ㅋㅋ)

점심시간 맞춰 오늘의 메뉴 런치박스를 먹으러 출동했다

먹기 위해 움직이는 여자

이렇게 매일매일 오늘의 메뉴가 무엇인지 가게 밖에 적혀있으나

봐도?

뭔지?

모르죠?

나도?

모름^^

그냥 들어감 ㅋㅋ

 

 

확실히 점심시간에는 사람이 많다

특히나 일본사람들의 비중이 상당히 높은 편인데

대부분이 오늘의 메뉴를 시켜서 먹고 있음

 

 

나도 오늘의 메뉴 런치박스 주문!

 

시원한 물 마시며 기다리고요

 

 

기다리다 보면 결국 나오게 되어 있는 ㅋㅋ 런치박스

아.. 진짜 알차...언제 봐도 알차..

이렇게 해서 130밧

솔직히 다른곳에서 훨씬 저렴하게 식사할수도 있으나

절대 가성비 떨어지는 식사가 아니라고 장담한다

 

치앙마이 님만해민 맛집 스마일리 키친, 일본음식집

 

이날의 메뉴는 직접 만든 미트볼에

찹쌀이 들어있던 유부주머니

유부주머니 안에 들어있는 찹쌀이 익어서 떡처럼 쫀득하게 변해있었는데

그게 또 대존맛 이였다

나머지 반찬들도 다 굿굿

밥의 양도 절대 적지 않음

 

 

그리고 며칠 뒤 ㅋㅋㅋ 또 점심 먹으러 찾아간 스마일리키친

 

 

이날은 무 조림에 닭튀김 그리고 파스타 오뎅볶음등이 나왔는데

역시나 이날도 모든 반찬이 다 맛있고 500% 만족스러운 식사였다

 

재방문을 하지 않을 수 없는 치앙마이 님만해민 맛집 스마일리 키친

일본 가정식을 잘하는 일본음식점을 찾는다면 강추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