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규슈 구마모토 여행, 구마모토에서 처음 먹어본 말고기!


일본 규슈 구마모토 여행, 구마모토에서 처음 먹어본 말고기!

 

 스이젠지공원에서 쇼핑아케이드가 있는 도리쵸스지로 갑니다

 

 

하교 시간이였는지

전차에는 교복을 입은 학생들이 많더라구요

 

가방에는 인형이 하나씩 꼭 달려있고

다들 똑같은 신발과 똑같은 양말에

(혹시 가방도 똑같은 가방??????)

똑같이 핸드폰만 보고 있는 학생들 ㅋㅋ

하지만 스마트폰을 쓰는 학생은 아무도없네요..

 

 

 

 

역시..한국이 IT강국이야..

 

 

 

 

 

전차를 타고 도리쵸스지역에서 내렸습니다 !

여기가 바로 구마모토 최대의 쇼핑 아케이드이자

서일본 최대 규모의 아케이드 시모도리입니다.

 

 

저녁을 먹으러

말고기 육회로 유명한 다이닝레스토랑인 우마사쿠라에 갔습니다

 

바사시라 불리는 말고기육회는 구마모토의 향토요리 중 하나랍니다.

지방분이 적고 영양가가 높은것이 특징이라니다.

일본 내에서도 구마모토는 가장 맛좋은 말고기를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고 해요.

 


 

 

 

가격이 꽤 나가는 편이라 함께 간 일행6명이 메뉴를 같이 시켜 먹기로 했답니다.

(사실 저는 회와 소고기육회등 날것을 거의 먹지 못하며.. 일행중에도 그런분이 계셨답니다..

그래도 구마모토에 여행을 왔는데 대표 특선향토요리를 한입이라도 먹어보자!

하는 의무감(?)으로 들어간거랍니다 ㅎㅎ)


 

 

 

 

먼저 나온 가라시렌콘이라 불리는 겨자연근 (600엔)

이것도 말고기와 함께 구마모토에서 맛볼 수있는 대표 특선요리 중 하나에요

연근 뿌리의 구멍에 겨자 된장을 채워넣고

튀김가루를 묻혀 살짝 튀겨낸 것이랍니다.

아~ 평소에 와사비를 좋아하긴 하는데 이건 정말 맵더라구요 ㅋㅋ

 

하지만 이것도 개인차

안 맵고 잘 드신 분도 계셨답니다 ㅋㅋ

 

 

드디어 나온 말고기 육회 모듬 (3800엔)

부위별로 먹기 좋게 잘려 나왔더라구요

고기가 상당히 급이 좋아보였어요

윤기가 좌르르~~~~

 


 

 

일본 규슈 구마모토 여행, 구마모토에서 처음 먹어본 말고기!

 

 

아.. 내가 이걸 먹을 수 있을까...

걱정이 엄청났습니다.........ㅋㅋㅋㅋㅋ

먹을걸 앞에 두고 이런 걱정을 하다니...

 

 

 

 

고기를 생강,마늘 등을 넣은 간장에 찍어 먹는것이 정석이라고 해요

 

 

 

 

아! 그래! 먹어보자! 못먹겠으면 뱉으면 되지! 하는 생각으로 간장에 직어

입에 넣었습니다 ......

..

.

 

 

응?

근데 먹을만한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주변에서 회나 육회를 왜 안먹냐

정말 입안에서 녹는다 그 맛있는걸 왜 모르냐 하며 구박을 아무리 해도

귓등으로도 듣지 않았는데

 

처음으로 아 이게 사람들이 그렇게 말하던 녹는맛이구나..하는걸 느꼈습니다 ㅋㅋ

육회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먹으면 정말 맛있게 드실것 같아요

 

 

 

이건 말고기 함박스테이크 (1000엔)

 

냄새도 안나고 보통 소고기 함박스테이크와 비슷했습니다 ㅎ

 

 

 

 

 말고기 덮밥 (900엔)

 

 

 

 

양념된 말고기가 신선해 보입니다 ㅎㅎ

아마 육회비빔밥을 먹으면 이 맛이지 아닐까 싶었어요

밥을 다 비빈 사진이 있는데.. 카메라 밧데리가 간당간당해서 핸드폰으로 찍었더니..

올리기 죄송스러운 모습이라..넘어가겠습니다 ㅠ 

 

 

 

초토화된 저희 자리 ㅋㅋ

 

 

 

 

우마사쿠라에서 먹은 영수증 입니다.

택스는 따로 붙지 않았습니다 ~

 

총 6300엔

여섯명이서 1050엔씩 나눠 냈답니다

이정도면 구마모토의 대표 향토요리를 맛봤다 할 수 있겠죠? ㅎㅎ

 

 

 

 

밥을 먹고 나와 본격 아케이드 구경

저녁이 되니까 사람들이 부쩍 많아졌더라구요

 

 


 

 

 

 

밥을 먹고 나와 본격 아케이드 구경

저녁이 되니까 사람들이 부쩍 많아졌더라구요

 

 


 

 

왠지 일본에 오면 꼭 들려야 할것 같은 화장품 가게 ㅋ

 

 

 

 

 

CORE21

이곳은 쇼핑몰인가 뭔가 싶었는데

빠찡코- 였답니다.

 

다음날 갔던 후쿠오카에서는 이곳보다 더 큰 CORE21건물을 봤어요

아마 전국적 대규모 빠찡코 체인점 인것 같....

 

 

 

 

 

아케이드 내에도 이렇게 한국어로 종종 표시가 되어있었어요

구마모토의 한국인에 대한 배려 감사했습니다.

 

 


 

 

 

일본에서 꼭 사오리라 했던

거품 염색약을 하나 샀어요 ㅋㅋ

샴푸하듯이 거품을 내서 머리 염색을 하는건데

한국에서 팔리는 가격보다 절반은 싼 가격이더라구요


 

 

 

 

 

와쿠와쿠(두근두근) 시장이라네요

쇼핑하러 들어갈때 두근두근 하는걸까요 ㅋㅋ

 

 

 

 

시모도리 중간에는 이렇게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도 있답니다.

길이가 어느정도 길다는게 짐작이 되시겠죠?

 

 


 

 

신기했던건 이런 쇼핑 아케이드에 헌혈센터가 있었어요

일본도 우리나라처럼 헌혈을 하면 초코파이나 문화상품권 같은걸 줄까요?

궁금해지네요 ㅎㅎ

 

 

 

 

 

여기도 말고기집~

이곳 말고도 쇼핑아케이드 이곳저곳에 정말 많은 말고기집이 있더라구요

구마모토의 대표 음식이 맞긴 맞는것 같아요

 

 


 

일본 규슈 구마모토 여행

 

이제 전차를 타고 숙소인 도요코인으로 돌아갑니다~

 

구마모토역으로 가려면 전차 A노선을 타야해요

도리초시스 -> 구마모토성 ,시청앞 -> 하나바타초 -> 가라시마초 -> 게이토쿠코마에 -> 가와라마치 -> 고후쿠마치 -> 기온바시 -> 구마모토역 앞

 


 

 

 

구마모토역 앞에서 내려서 숙소 들어가기 전에 잠깐 들린 편의점

 

엇.. 편의점에도...말고기 코너가

 

 

 

딱~!

 

 

말고기 훈제

말고기 육포

말고기 뭐시기 뭐시기가 딱! 따-악!


 

 

 

 

흙..

 

그리고 생선을 못먹는 제가 기겁했던..

이 도시락...

 

 

 

 

 

 

마..마치 이 초콜렛을 처음 봤을때와 같은 충격과 공포였어요...ㅠ

 

 

 

 

생선 싫어 저리가.......

 

 

 

 

 

어찌됐던 저찌됐건!

구마모토 첫날의 관광을 끝내고

드디어 ! 숙소에 들어왔습니다

 

저와 몽키님이 같이 묶은 방은 901호!

비즈니즈 호텔 치고는 상당히 좋았어요 ♡

뜨거운 물도 콸콸 잘나오고 ㅎ

 

 

 

 

성인채널 나오나 돌려봤지만 별 소득이 없어 껐습니다...

 

 

ㅋㅋㅋㅋ

 

 

 

 

 

편의점에서 사온 오니기리와~

몽키님이 하사해 주신 컵라면과~

호텔 1층 로비에서 210엔주고 뽑은 아사히 맥주~

 

 

이것들과 함께 구마모토 관광의 첫날을 마무리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