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30일 한달 여행 전자비자 직접 발급 방법


베트남 30일 한달 여행 전자비자 직접 발급 방법

 

제대로 올라가고 있는게 맞나

사진 올리는데 백시간 걸렸다

 

본격적인 베트남 한달 여행에 앞서서

30일짜리 전자비자를 받은 과정부터 포스팅!

 

우리나라 사람들은 베트남 15일 무비자로 입국이 가능하기 떄문에

베트남에서 15일 이하로 머물 사람들은 따로 비자를 받지 않아도 된다

그냥 여권만 가지고 있으면 누구나 문제 없이 베트남에 입국 할 수 있음

하지만 나는 한달 정도를 계획하였기에 30일 단수비자를 받아야지 했고

대행 업체를 알아보니 역시나 수수료가 들어간다

그리고 대부분 대행업체에서 발급해 주는 비자는 도착비자이기 때문에

베트남 공항에 도착후 입국 줄에 줄을 먼저 설 수 없고

비자 카운터에 가서 폼을 작성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더라 

조금만 검색해보면 수수료도 없고 도착 후 그냥 바로 다른 사람들과 같이

입국줄에 서서 바로 베트남에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이 있었으니!

바로 전자비자 되시겠다

단돈 25달러로 3일이면 받을 수 있는 베트남 전자비자

 

https://evisa.xuatnhapcanh.gov.vn/trang-chu-ttdt 

위 주소에 들어가면 사진 3개가 뜨는데

그 중 For foreigners 라는 문구가 적혀있는 사진을 클릭하면 된다

 

 

 

그럼 이렇게 증명사진과 여권 사진을 업로드 하는 페이지가 뜸

네 증명사진 스캔 해둔게 있으신 분은 그거 올리면 되구여

나는 그냥 바로 핸드폰으로 찍어서 크기에 맞게 잘라서 올렸다

비자 맞는데 아무런 문제 없었음

물론 여권 사진도 마찬가지

 

 

그 다음으로는 베트남 전자비자 발급에 가장 중요하고

시간 오래 걸리는 비자신청 폼 작성 타임

이름 적고 생일 적고 국적 적고 종교 적고 (난 종교가 없어서 none으로 체크했다)

여자인지 남자인지 체크하고

메일주소 적고 여권 번호 적고 여권 만료일 적고

베트남에 얼마나 머물지 숫자로 적고 (나는 30일을 적었음)

그리고 베트남 어디서 머물지에 대한 주소는 처음 예약했었던 호텔 주소로 적었다 (하지만 결국 이 호텔은 예약 취소하고 다른곳으로 갔음. 그래도 아무 문제 없음)

입국일이 언제인지 여행의 목적이 무엇인지

어느 도시로 입국하는지 (여기 보면 비행기 타고 입국하는것과 배타고 입국하는것이 있는데

이걸 보는 분들은 다들 비행기 타고 입국할테니 꼭 실수 없이 에어포트로 들어가는것으로 체크하길 바란다)

 

비행기 출발은 인천에서 7월 4일이지만 입국일은 12시가 넘은 7월 5일

출국일은 8월 3일로 임시로 정해서 폼을 작성했다

(출국날짜는 정확하지 않아도 된다 그냥 30일 비자를 원했으니 30일 언저리가 되는 날짜로 넣었음)

그리고 빨간별표가 있는 부분만 작성하고 나머지 부분은 작성하지 않았다

 

아무튼 이렇게 비자 신청폼 작성을 마치면!

 

 

너 이렇게 적은게 맞니 하고 확인하는 페이지가 뜨고

pay e-visa fee 로 넘어가는 버튼이 뜬다

바로 카드로 결제하면 됨

 

 

베트남 30일 한달 여행 전자비자 직접 발급 방법

 

나는 비자카드

내 카드 정보 (당연히 한국정보들)를 입력하고

25달러 라는것을 확인하고 

(정확히 말하면 직접 전자비자 발급받는것도 수수료가 들긴 한다.

하지만 베트남 돈으로 21849동.. 한국 돈으로는 천원 정도다)

결제하기로 넘어가니!

 

 

결제에 성공했어요!! 비자 발급에는 3일걸려요!! 라는 안내가 나온다

 

 

참고로 여기에 보면 registration code가 생기는데

이 코드를 꼭 저장해 놔야 한다

핸드폰에 저장해두던 어디 종이에 적어두던

꼭 저장해둬야 나중에 전자비자가 발급되었는지 아닌지 확인할 수 있다

 

(사실.. 이 팝업이.. 어느 단계에서 뜨는지 지금 잘 기억이 안난다..

캡쳐해놓은지 한 몇주되어서 ㅠㅠ 흑흑 ㅠㅠ)

 

 

그리고 비자 발급한 동일한 페이지의 위쪽 메뉴를 보면 search메뉴가 있는데

이 메뉴에 들어가서 내 비자가 발급되었는지 아닌지 알 수 있다

하지만 3일이 되기 전까지는 절대 안나오니

그냥 맘 편하게 3일을 기다리시라

아무리 서치를 눌러도 뭐가 없다고 나온다

하지만 이렇게 말하는 나님은 3일동안 한 30번 확인해본듯...

ㅋ...

 

베트남 30일 한달 여행 전자비자 직접 발급 방법

 

그리고 드디어 대망의 3일 뒤

 

껄껄껄

베트남 30일 전자비자가 발급되었다

위 이미지를 보면 가장 밑에 클릭 히어 프린트 비자가 있는데

저걸 눌러서 베트남 갈때 가져가면 된다

안가져 가면 절대 안됨

무조건 들고 가서 입국심사 받을때 전자비자 받았다는 말과 함께 종이와 여권을 함께 보여줘야함

그냥 i've got a e-visa for 30 days 라고 말하면 된다

물론 맞는 말인지는 모름^^ 영어는 그냥 다 내맘대로 알아듣기만 하면 됨 ㅋ

아 참고로 한국에서 출국할때도 체크인할때 베트남은 15일 무비자인거 아시죠? 라고 걱정되는듯이 물어보기에

넹 알아여 30일 비자 받았어요 하고 프린트한 종이를 보여주니 아 그럼 됐네요 하더라

 

그리고 베트남은 편도입국이 불가능한 상태다

예전에는 베트남 입국시에 베트남에서 나가는 출국 항공편이 없으면

입국자체를 거부당했다고 하는데

요즘에는 한국에서부터 아예 출국을 안 시켜준다..

베트남 편도 입국에 관한 글은 다음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따로 하겠음

 

 

 

하노이 공항에 도착 후 입국심사에서 보여준 나의 30일짜리 전자비자 증명서

그리고 여권에는 7월 5일 입국

8월 4일까지 머물수 있다는 메모가 적혔다

 

이렇게 시작된 나의 베트남 여행

하지만 지금 몸살에 머리가 띵하고 목아프고 온몸에서 열을 뿜어내는게 진짜 울고싶다 ㅠㅠ

엉엉 ㅠㅠㅠ 아파 ㅠㅠ 근데 누울데가 없어서 카페에서 포스팅 한다 ㅠㅠ

빨리 기차 타러 가서 눕고 싶다 ㅠㅠㅠㅠ

'over the sea > 17 베트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편도 입국 방법  (1) 2017.07.14
2017년 7월 베트남 여행중  (2) 2017.07.13
,